3월 5일 프리미어 간단 축구 분석


레스터 시티 FC vs 헐시티 AFC

이번 경기는 선수비후 역습에 초점을 둔 작년시즌의 공격패턴을 보여줄것이라 기사화 되기도 했다.헐시티팀에게 레스터 시티의 역습 패턴이 먹힐지 의문이다. 지난 시즌의 전략을 택할경우 수비라인에 가중되는 부담은 줄일수 있겠지만, 최근의 모건의 폼으로는 상대 공격진의 집중 공략이 될수 있다. 

반면 헐시티는 2선 공격진의 위력이 크게 상승했고, 그로시츠키,마르코비치의 돌파 기반 플레이로 공격 지표가 크게 증가 한 상태이다.

에르난데스는 부상으로 이탈 되었고, 음보카니는 몸상태가 좋지않다. 마르코 실바 감독은 공격적인 패턴보다는 수비 운영을 강조 하고 있다.

레스터 시티의 현재 공격으로는 헐시티의 수비진을 공략하기는 어려울것 같다.

레스터 시티가 혀시간 1.8정도의 배당으로 하락하고있지만, 조심스레 무승부,헐시티 원정 승에 점수를 주고 싶다.


리버풀vs아스날

리버풀은 최근 실점이 많다. 5경기 9실점이나 내줬다. 최종 수비라인의 불안감이 전체 경기력에 영향을 줄정도로 많이 약해져있다.

하지만 이전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것은 주목할 만하다.

반면 원정팀 아스날의 산체스가 최전방으로 나오는 역습 공격을 기대해볼수 있는 경기이다.

역시나 아스날은 수비에 약한 모습을 최근에 보였다. 실점 수준이 높다는것은 리버풀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다.

승패는 짐작하기 어렵고, 오버를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샬케04

묀헨이 굳이 샬케와 힘과 힘의 대결로 운영을 펼치진 않을것 같다. 측면에서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능력만큼은 어느팀보다 타의 추종을 불허할정도로 강력하다.  헤킹 감독의 놀라운 조합패턴으로 이번 경기는 샬케보다 우위에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샬케는 압박형태의 전후방 공격형태를 보인다. 

수비상황에서 1차 압박을 시도하기엔 무리가 많은 포맷이 될것 같다. 홈승을 예측해본다.


스완지시티 vs 번리

스완지의 캐롤-코크-페르 조합이 활발하고, 상대팀에 비교했을떄 볼점유율 능력은 더 좋은 편이다. 주도권은 스완지시티가 잡을 확률이 더 많을것 같다. 세트피스 과정에서 득점을 만들어내는 능력도 많아졌고, 선수들의 집중력 높은 모습이 돋보인다.

반면 번리의 경우 원정경기일때 특히나 수비력이 많이 딸리는 실정이다. 실점도 경기당 2점이상의 실점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노려볼만한것은 역습과 그에 따른 세트피스상황을 노려봐야 하는데, 최근 리그 어웨이 7연패라 힘들것이라 보인다.

스완지시티 승, 오버를 예상해본다.


스토크시티 vs 미들즈브러FC

경기내용이나 경기력 부분에서는 스토크 시티가 훨씬더 꾸준하고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팀내에서 내놓을만한 특별한 장점이 없는게 아쉬운점이다. 하지만 점유율, 압박등의 지표 수치상으로는 미들즈 브러보다 앞서고, 안정적인 최종 수비라인이 때문에, 그래도 스토크에 한표를 주고싶다.

반면 미들즈브러는 측면공격을 너무 의존하고 있다는 불안요소가 있는 팀이다. 하지만 수비 압박이 강한팀이라 스토크가 과연 미들즈브러의 수비력을 뚫고 슈팅을 할수 있을까 생각한다. 스토크 시티는 수비성향이 강한팀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원정승을 예상해본다.



티스토리 툴바